본문 바로가기

고용률 로드맵
함께 일하는 나라
행복한 국민


사용자메뉴 영역

  • 홈
  • 전체서비스

주메뉴 영역

핫이슈, 웹툰

사이버상황실, 워크넷,잡코리아,인크루트,사람인 사이트 바로가기


본문 영역

정보마당 
공지사항

[보도자료]부천고용노동지청, 실업급여 부정수급 자진신고기간 운영

등록일 :
2017-05-16
조회수 :
244

부천고용노동지청(지청장 장현석)은 고용보험제도의 건전한 운영을 위해 5.176.16.까지 한 달 동안 실업급여 부정수급 자진 신고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실업급여를 부정수급하다 적발되면, 실업급여 수급자격 신청 시 인정된 고용보험 가입 이력이 소멸됨은 물론 실업급여의 반환 및 부정수급에 대한 추가징수와 형사고발 등의 처분을 받게 된다.

그러나 이번 자진신고 기간에 실업급여 부정수급을 스스로 신고하는 경우에는 부정수급액에 대한 추가징수와 형사고발을 면제받을 수 있다.

실업급여 부정수급은 고용보험을 허위신고하거나, 취업/근로제공 (아르바이트, 일용직, 사업자 등록 사실 등)/소득발생 사실 등을 숨기고 실업급여를 받았거나 받고 있는 경우를 모두 포함한다.

 

실업급여 부정수급을 자진신고하거나 제보하려면 부천고용노동지청(지역협력과 부정수급조사팀) 또는 거주지 관할 고용센터에 방문, 우편, 전화 등으로 신고하면 된다.

실업급여 부정수급에 관한 제보 및 문의

: (부천) 032-320-89601, (김포) 031-999-0956

부정수급 제보자에게는 부정수급액의 20%(연간 5백만원, 사업주 공모인 경우 5천만원) 한도로 신고포상금을 지급한다.

장현석 지청장은 도덕적 해이와 고용보험 재정 누수를 방지하기 위해 실업급여 부정수급 행위를 지속적으로 근절해 나갈 계획이라며 실업급여를 부정수급 한 경우에는 이번 신고기간에 꼭 신고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고용노동지청은 금년 14월까지 부천김포 지역의 실업급여 부정수급자 191명을 적발, 4억 원에 달하는 반환명령을 했다.

 

이전글 :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
다음글이 없습니다.

TOP

하단 영역

주소 및 카피라이트

ALL CONTENTS COPYRIGHT 2013 MINISTRY OF EMPLOYMENT AND LABOR RESERVED.

페이지 맨 위로 이동